(아..웃픈 필리핀이여) 일로일로 바크로드를 연결하는 교량건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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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이 : 천무대제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0건 조회 42회 작성일 25-01-25 03:28본문
필리핀의 최우선은 마닐라를 원형으로 도는
우리나라의 수도권1,2고속도로처럼 원형 고속도로를
만들어 마닐라 중심을 통과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한다
말라떼 까비떼 해상교량 계획만 하지 말고...
그리고 각 지방에서 이 원형고속도로와 접속해야 한다
초소한 6차로 이상으로...또 4차로 건설로 뻘짓
하면 안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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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로일로와 빠끌로드를 연결하는 교량건설에
3조6천억원을 우리나라가 장기저리로 대출해 주고
한국회사가 건설한다...4차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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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닐라에서 라구나로 다시 사마르로 해상연결하고
다시 사마르에서 다바오 섬으로 해상연결하면 약
1500km의 고속도로가 필요하다...
이건 우리나라의 경부고속도로와 같다.
이게 되어야 필리핀은 발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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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나라는 보통 20km 고속도로 건설에
1~3조원이 보통이다...일년에 평균 50km정도 깐다
그래도 시속 80km이상 4차로 이상 자동차전용도로는
세계에서 몇위한다...국토가 좁음에도...
순수 고속도로 순위에서 세계 8~9위..
자동차전용도로를 더하면 순위는 더 올라가고
국토면적대비로는 아마도 세계1위?
진심 도로에 진심인 나라가 우리나라이다.
정부가 하지 않으면, 안된다 계속 해야 한다
교량 및 터널 공사는 노하우가 필요하고 세계의 건설에
뛰어들려면 국내실적이 있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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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리핀은 1,000 km 고속도로에 50~100조원이 든다
천문학적 돈이 필요하다...
민간투자는 이자율 5~10% 즉 일년에 2~5조원의
통행료 수입이 보장되어야 한다.
그러나 과연 필은 가능한가?
우리나라 총 고속도로 통행료 수입과 비슷하다
결국은 국가가 투자해야 한다
우리나라도 60년동안 도로에 투자한 결과이다.
지금도 우리나라는 철도와 도로에 매년
필리핀 국방비의 3배를 투자한다...
과연 필이 돈이 있는가? 정부부채도 60%를 넘을려고 한다
후진국이 이 정도면 진짜 힘든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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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사는 모든 나라들의 공통점은
독일도 미국도 중국도 유럽도 그 어디도...
먼저 고속도로 및 국도 건설이었다
이것(물류와 사람의 이동)없이는 절대 발전 불가...
그래서 파키스탄, 방글라데시, 베트남 등은
도로건설에 우선이고 진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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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리핀은 어떠한가?
땅 부자들이 땅을 안내 놓는다...
필의
Nlex고속도로 주식회사들은 땅을 사서 고속도로
건설이 아니라 어떤 곳은 빌린다고 한다
그러니 매년 임대료를 준다고 한다
세상 이럴 수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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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의 도로는 무조건 국가 또는 지자체 소유다
만간투자도 땅은 국가가 사 준다
건설은 민간이 하고...
물론 요즘은 50년 운영하다가 국가에 넘긴다...
이건 국가의 기본 중의 근간 soc이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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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부터 라도
필은...
마닐라에서 라구나 쪽으로 고속도로 깔고
마닐라에서 까비테 해상교량을 짓고
말라떼에서 쾌존등을 거치는 지상 또는 지하 고속도로
만들고...
즉
종으로 고속도로 만들고 횡으로 자동차전용도로
4차선(지푸니 이하 통행불가)를 격자 망으로
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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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도 100년이 걸릴 듯...
우리나라가 지금까지 60년 해 온 결과이니
필은 120년 걸릴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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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리핀 고속도로(아니어도 좋다
4차로 이상, 지푸니 이하 못다니는, 도로도 좋다)
는 10,000km 되었을 때(현재 우리나라 수준)
비로소 선진국이라 할 수 있다...
가자...필리핀이여
자동차전용도로 1만km완성을 위해
완성될 때, 비로소 선진국에 진입했다고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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