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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B, 올해 필리핀에 $49억8000만달러 대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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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마간다통신 댓글 0건 조회 1,215회 작성일 24-07-29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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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magandapress.com - 2024729| 오전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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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B2024년 대출 프로그램은 498천만 달러로 추산

 

[필리핀-마닐라] = 아시아 개발 은행(ADB)은 올해 필리핀에 $498천만 달러의 대출을 제공하여 해당 국가의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ADB 필리핀 지부장인 파비트 라마찬드란은 "ADB2024년 대출 프로그램은 $498천만 달러로 추산된다."라고 밝혔다.

 

이는 2024년부터 2029년까지 필리핀과 ADB가 추진하는 국가 협력 전략(country partnership strategy (CPS)”의 일부로, 개발 성과 달성을 돕기 위해 ADB가 해당 국가와 협력하기 위한 전략적 프레임워크를 제공한다.

 

라마찬드란은 "2024년부터 2029년까지의 필리핀 CPS20248월 이사회 승인을 받을 예정이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2024년부터 2029년까지 필리핀의 CPS는 인적 개발 강화, 경제적 경쟁력과 양질의 인프라 확대, 자연 기반 개발 및 재해 회복력 확대라는 전략적 우선순위를 가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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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새로운 CPS는 필리핀 개발 계획 2023~2028에 따라 정부가 설정한 목표에 맞춰 구성될 예정이며, 이 계획은 지속적인 높은 경제 성장을 통해 빈곤을 줄이고 더 많고 더 나은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한 국가의 전반적인 개발 청사진이다.

 

라마찬드란은 앞서 다가올 CPS의 전반적인 목표는 필리핀의 상위 중산층 국가가 되려는 계획에 부합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아르세니오 발리사칸 국가경제개발청 장관은 앞서, 올해 경제가 최소 6%의 성장을 이루고 내년에도 강력한 경제 실적을 유지한다면, 내년에는 국가가 중상류 소득 국가 지위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필리핀은 20231인당 국민 총소득이 4,230달러로 중하위 소득 국가 그룹에 속한다.

ADB는 필리핀 정부가 빈곤, 불평등, 기후 변화와 같은 과제를 해결하고 회복력을 강화하고, 거버넌스와 제도적 역량을 개선하고, 성평등을 증진하도록 지원해 왔다.

 

또한, 지역 연결성을 개선하기 위해 해당 국가의 인프라 투자를 지원하고 있다. 2018년부터 2023년까지 필리핀에 대한 ADBCPS는 인프라와 장기 투자 가속화, 지역 경제 개발 촉진, 인력에 대한 투자라는 3가지 기둥에 초점을 맞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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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크 공항에서 섬으로 가는 항공편이 곧 출발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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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보프롭 항공기(활주로가 짧은 공항에 착륙하도록 배정된 항공기)가 정부와의 최근 협상에 따라 조만간 NAIA 구역을 떠날 수도 있다고 말했다.

 

[필리핀-마닐라] = 정부가 니노이 아키노 국제공항(NAIA)에서 터보프롭 항공기를 퇴출하려는 계획을 진행한다면, 거의 300만 명의 여행객이 클라크에서 출발해 코론과 시아르가오와 같은 섬으로 가는 항공편을 타야 할 수도 있다.

 

이 나라의 가장 큰 항공사들은 터보프롭 항공기(활주로가 짧은 공항에 착륙하도록 배정된 항공기)가 정부와의 최근 협상에 따라 조만간 NAIA 구역을 떠날 수도 있다고 말했다.

 

San Miguel Corp.가 이끄는 NAIA의 신규 양수자는 기존 터미널 4를 창고로 바꾸고 인근에 새 터미널을 짓는 것을 계획하고 있다. 이는 국가의 주요 관문을 재건하는 P1,706억 페소 규모의 사업의 일환이다.

 

터미널 4는 현재 코론, 마스바테, 나가, 시아르가오와 같은 소규모 공항과 국내 노선을 연결하는 대부분의 터보프롭의 본거지입니다. 이 터미널은 2023년에 총 279만 명의 승객을 맞이했으며, 2019년 팬데믹 이전에는 574만 명에 달했습니다.

 

교통부 차관보 티모시 존 바탄은 정부가 아직 항공사가 NAIA에서 터보프롭을 철수하라는 명확한 명령을 내리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항공사는 국내선 일부를 클라크 국제공항으로 이전하여 공항을 최대한 활용하도록 권고받습니다.

 

"터보프롭을 단계적으로 폐지하려는 정책은 없지만, 터보프롭을 Clark로 전환하는 것을 권장한다."라고 말했다.

 

저가 항공사인 세부퍼시픽은 정부와의 이전 협상에서 최대 효율성을 위해 NAIA 공항을 상업 활동에 전용하기 위해 개인 항공편과 같은 일반 항공을 금지하도록 추진했다.

 

세부 퍼시픽 항공의 사장 겸 최고상업책임자인 알렉산더 라오는 정부가 터보프롭을 대체하여 에어버스 A320과 같은 대형 제트기가 이착륙할 수 있도록 활주로를 개선하기 위해 지역 공항의 업그레이드에도 투자해야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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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적 항공사인 필리핀 항공(PAL)NAIA에서 터보프롭을 빼면 국내 관광의 회복 스토리가 흐트러질 수 있다고 경고했다. PAL의 부사장 겸 총괄 법률 고문인 카를로스 루이스 페르난데스는 일부 여행객이 클라크에서 출발해야 할 경우 항공편을 예약하지 않을 수 있다고 말했다.

 

다행히도 정부는 NAIA에서 터보프롭 항공기 승인을 받는 데 따르는 위험을 알고 있으며, 지방 공항의 활주로를 업그레이드하여 수용 능력을 개선하는 데 투자할 계획이다.

 

"이 계획은 실제로 정부에서 나온 것이고, 우리는 NAIA 외부로 터보프롭을 이전하려는 몇 가지 곌힉을 듣고 있다. 우리는 정부와 협력해 왔고, 그들은 우리가 바로 할 수 없으며 주요 관광지가 차단될 것이다."라고 페르난데스가 말했다.

 

3월 현재, PAL은 자사 함대에서 봄바디어가 제작한 터보프롭 항공기 18대를 관리하고 있으며, 그중 7대는 자체 소유이고 11대는 임대 중이다.

 

한편, 세부 퍼시픽은 임대 중인 72-600 2대 외에도 ATR 72-600 12대와 72-500 2대를 보유하고 있다. 고콩웨이가 소유한 항공사는 외딴 섬에 도달하기 위해 이 항공기를 더 많이 인수하면서 연말까지 16대의 터보프롭을 보유할 계획이다.

 

현재 세부 퍼시픽은 터보프롭을 보내 25개 국내 목적지에 착륙하고 있으며, 이 제트기를 이용해 매년 250만 명 이상의 승객을 태운다. 고콩웨이는 또한 터보프롭 항공기로만 운항하는 AirSWIFT Transport Inc.를 인수할 가능성도 모색하고 있다.

 

최근 클라크의 활주로에 터보프롭 항공기가 더 많이 도입되면서 항공 범위가 넓어졌다. 대표적인 항공기로는 소규모 항공사인 선라이트 에어가 있으며, 이 항공사는 NAIA 직원을 클라크에 있는 본사로 대피시켰다.

 

PAL은 또한 터보프롭 서비스 중 하나인 바스코행 항공편을 클라크에 도입하여, 바타네스로 가는 여행을 위한 출발지로 삼았다.

 

터보프롭은 항공사에서 국내선 노선에 600~1,000마일을 운항하도록 지정했으며, 느린 속도로 운항하므로 연료 소모량이 적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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